기타/시스템당구

[스크랩] 당구가락치는 공식 ,빈쿠션계산법

구름위를 걷다 2010. 1. 10. 17:20

 

 

1. 처음 치는 점구의 위치는 50이다.

2. 제 1쿠션에 떨어뜨리는 지점은 30이다.

3. 이 때, 50-30=20이라는 계산이 시스템에도 적용되어 점구의 제 3쿠션이 떨어지는 위치는 그림처럼 20이 된다.

4. 당구대에 표시된 포인트를 잘 외우면 공의 위치에 따라 자신의 네루의 정도에 따라 약간의 오차를 조절하면서

    응용할 수 있다. 



 

   

 

* 그림을 Click 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도면은 제1목적구를 수구로 걸어쳐서 제2목적구를 맞추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쿠션을 먼저 맞고 수구가 좌측으로 회전이 성립되어 제2쿠션으로 떨어지는 두께를 조절하여 득점하는 방법인데, 여기서 주의할 것은 제1목적구를 걸어서 수구의 각이 도면처럼 각을 성립시켜 수구의 회전이 잘 살아서 목적한 지점까지 정확하게 가야 한다는 것이다.

 

요령은 제1목적구를 걸어줄 때 수구를 너무 강하게 치면 어렵다는 것이고, 부드럽게 수구의 당점을 좌측상단에 주고 밀어쳐야 한다.

 

이때 제1목적구를 너무 두껍게 치지 말고, 적당한 두께로 수구의 진행이 여유로울 수 있도록 두께와 샷연습을 해주면 어렵지 않게 득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아틀라스당구기초

 

 

당구테이블 측정방법

 

 

 

 

아틀라스1권 서론 21쪽에 있는 그림이다. 저자에 따르면 9시3팁을 주고 치면 그림처럼 진행한다고 하며 이것으로 당구대의 성능을 측정한다고 한다.

 

빨간 선은 새 천에서의 진행이고 검은 선은 오래된 천에서의 진행이라고 한다.

 

검은 선의 이동은 단축(날)을 기준으로 2.0 + 1.6 = 3.6 정도, 포인트를 기준으로 대략 4포인트를 이동한다. 새천은 약간 덜 이동하여 날로 3.1, 포인트로 약 3.5정도 이동한다고 본다.

 

이는 단순히 테이블의 성능을 측정하는 것 이상으로 앞으로 시스템을 이용하는 당구에 유용하게 쓸 수가 있으므로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뱀발) 아틀라스에 있는 그림은 대개 밀어치기를 이용하는 것이며 다른 경우는 앞으로 명기하기로 한다. 그리고 이는 저작권에 걸릴 우려가 있으므로 다른 곳에 퍼가지 않았으면 한다.

 

 

 

 

 

 

 

월트의 빈쿠션 기본도

 

 

 

시스템란에도 올린 그림이지만 기초에 가깝기 때문에 다시 여기에도 올린다.

 

이 그림은 2쿠션이 7의 배수로 정확히 계산이 가능하므로 제1적구가 2쿠션과 3쿠션의 라인상에 위치하면 우리가 흔히 투가락으로 불리우는 빈쿠션을 칠 수 있다.

 

기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여러가지에 응용이 가능하다.

 

 

 

 



이 형태는 내 공이 장축 테이블에 붙어 있기 때문에 리버스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실전에서는 내 공이 테이블에 붙어 있지 않다면, 리버스 시스템으로 칠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그냥 이렇게도 친다는 정도로 이해를 하시기 바랍니다.
리버스 시스템은 수구에 역회전을 주어야 하므로
타법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끝까지 그립을 풀지 말고, 수구의 회전을
최대한 살려서 부드럽게 밀어서 칩니다. 제3쿠션에 떨어지는 지점의 한계점이
당구테이블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더블 레일 시스템(조단 접치기)과 마찬가지로
한계점을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이 시스템의 핵심은 회전을 주고 길게 밀어 치는 것입니다.

시스템란에도 올린 그림이지만 기초에 가깝기 때문에 다시 여기에도 올린다.

 

이 그림은 2쿠션이 7의 배수로 정확히 계산이 가능하므로 제1적구가 2쿠션과 3쿠션의 라인상에 위치하면 우리가 흔히 투가락으로 불리우는 빈쿠션을 칠 수 있다.

 

기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여러가지에 응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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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홀로 있는 시간의 여백
글쓴이 : 운비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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